행정업무 전산망 오류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고 계십니다.
답답한 것은 그 근본적인 원인을 아직도 모른다는 것...
이 중요한 분야에 전문가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기술자분들, 연구자 분들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하기는 커녕
지금 있는 그분들의 처우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이 분야의 예산삭감을 해서라 아니라 아주 예전부터 이래 왔습니다.
만약에 더 중요한 기반시설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그 피해는 더 커질 것이고
정부의 대처능력은 변하는 것이 없을 겁니다.
오늘 저희집에 들어오는 지역 케이블에 문제가 생겨 기사님이 오셨는데요,
그 원인이 tv에 있을수 있다고 하시면서 다른 tv를 가지러 나가셨습니다.
멀쩡히 잘 나오던 tv고 이것도 문제다 하시길래 컴퓨터 모니터로 해보시라고
해서 테스트를 했는데 증상이 똑같았고 이것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시면서 나가셨는데
선로 라인을 점검하시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사용자 장치에 문제가 있다고 우기시는 것을 보니
정말로 우리나라 큰일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는 전문가가 없습니다.
모 대학 교수님이 오디오에 대한 기술적 내용을 유튜브로 강의를 하시는데
듣다보니 웃음만 나오더군요.
이런 잘못된 정보를 사람들은 또 그대로 믿겠지요...
그래도 교수님이니까....
답글 쓰려다 겨우 참았습니다.
이렇게 사회 전반적으로 전문가가 없다보니
이런 일이 또 터지면 운에 맡기거나 각자도생 해야 합니다.
걱정입니다.
- A/S 결과
기사님이 나가셔서 두어 시간 후에 TV를 하나 들고 오셨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TV안테나 단자에 연결하고 보니 잘 나옵니다.
사실 이 방식은 유선 케이블이 아니라 그냥 실내 안테나만 달아도 지상파는 잘 나오는 것인데
KBS2방송으로 10여분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그동안 잘 나오던 것이 왜 이러나요? 여쭤보니 우리 시스템 신호하고
TV카드가 잘 맞지 않는다고 하여 그럼 이 TV카드는 못쓰나요? 했더니
그렇답니다.
그리고 기사님이 처음 가져오셨던 세톱박스도 같은 증상이었습니다.
두 개를 테스트 했는데 모두 같은 증상이었지요.(신호가 전혀 잡히지 않음)
그럼 어차피 나오지도 않는거 해지해야 하겠네요 하니 그러랍니다.
그리고 가셨는데 ...
그 후 온 문자는 저희집은 "이상없이 정상이었다" 라는 내용이어습니다.
기가 찹니다.
그 후 원래 사용하던 TV카드에 연결하니 역시 안나옵니다.
TV카드가 2개라 모두 테스트 했는데 2개 모두 같은 증상입니다.
3년 정도 잘 사용하던 것인데 말이지요.
이런 A/S는 처음 겪어봅니다.
전문가 분들이 그립습니다.
PS : 다음 날 다른 기사분이 오셔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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