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반도체 부품 수급 문제 해결 되었습니다.

sorisai 2021. 6. 3. 10:38

지난 4월 말 부터 리비도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 부품수급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로 구매를 해왔는데 갑자기 재고가 없다던지 가격이 

놀라울 정도로 상승하는 현상이 보이더군요.

적당한 가격선에서 판매하는 사이트에 주문을 했더니 시간이 지나도 부품이 도착하지 않았고

여러군데의 수입 대행업체(오파상)와 연락해 미팅을 가지던날 어처구니 없게 엉뚱한 이유로

불발 되었습니다.(하루 만에 재고소진)

그래도 모든 채널을 동원한 결과 겨우 필요한 부품들을 입수 할 수 있게 되었으나 

가격도 많이 올랐고 부품수급 과정이 많은 금전적 출혈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부품들의 가격도 20% 정도 인상되었고 택배용 박스마져도 100%가격 인상이 되었네요.

리비도 하이파이는 대량생산하는 제품이 아니기에 1.5년~2년 정도에 재고 현황에 따른 부품 구매가 이루어지는데

그 짧은 시간에 시장이 무섭게 요동치네요.

다음에는 또 어떻게 변화될지 모르고 자금력과 월세 사는 이유로 이사에 문제가 있어 재고들을 많이 쌓아놓을 수 있는

형편이 되지 못하다 보니 걱정되는 것은 사실 입니다.

어쨌든 이번 부품수급 문제는 해결되었다는 소식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